욘사마에 열광하던 일본인들이 K-드라마, K-팝을 넘어서 K-푸드도 엄청 좋아합니다.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과 아직 역사적 숙제는 남아 있지만, 일본인들이 한국과 한국문화를 좋아한다는 건 환영할 일입니다. 라멘의 나라에 사는 일본인이 좋아하는 한국 인스턴트 라면 베스트 7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일본은 지금 K-푸드 열풍
2024년 여름에 일본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첫날부터 한식, 그것도 김치찌개를 먹으러 간다고 가이드가 방방 뜬 목소리로 자랑을 하던데요. 일본에 오자마자 첫끼가 한식이어서 그리 감흥은 없었습니다.
막상 도꾜 신주꾸의 한국인 상점가를 가보니 깜짝 놀랐습니다. 예전에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한국 관련 상가들이 즐비했습니다. 세계로 뻗어나간 한류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나 할까요.
버스에서 내려 한식당을 찾아가는데 거리에 한국어 간판이 즐비합니다. '한류백화점'이라는 간판도 큰 글씨로 보이구요. 같이 쓰여 있는 일본어만 없으면 한국이라고 해도 믿겠더라구요.
8월 평일 점심시간이었는데요. 거리에는 한국인으로 보이는 사람은 별로 안 보였구요. 거의 일본인들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김치찌개를 먹으러 들어간 한사랑이라는 식당 안에는 I Love K-POP, IDOL ROOM이라는 방이 따로 꾸며져 있을 정도였구요. 식당 내부에도 대부분 일본 사람들로 가득차 있더라구요. 한국 아이돌 방에는 우리나라 아이돌 캐릭터랑 K-POP을 들을 수 있는 별도의 태블릿도 놓여 있었습니다. 괜히 어깨가 뿜뿜해지더라구요.
한국 드라마와 한국 아이돌을 좋아하는 일본인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고, 이제는 한국 음식에 대한 선호도 또한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원래 라면은 2차 대전 패전 후 부족한 식량 사정을 개선하기 위해 일본에서 개발된 식품이라고 합니다. 그걸 라멘이라고 부르지요. 라멘이 한국으로 건너와 라면이 되었는데요. 보통 인스턴트 라면을 말합니다. 현재 한국은 라멘의 나라 일본을 넘어서 세계 1위를 하는 라면 종주국이 되었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도 한국 라면을 참 많이도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일본인이 좋아하는 한국라면 베스트 7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본인의 솔직한 후기까지 함께 있으니 재미로 읽어보세요.
7위. 농심 김치찌개 라면
일본인이 좋아하는 한국라면 7위는 농심에서 만든 김치찌개라면입니다. 농심에서 야심차게 한국, 중국, 일본 3개국에서 동시 출시를 한 라면인데요. 매운맛을 즐겨하지 않는 일본인들이 좋아한다니 의외였습니다.
'맛 매운 스프로 목의 안쪽이 삐둘어지는 매운맛'이라는 일본인의 평가가 참 재미있네요. '매운맛이 빨리 갈기 때문에'라는 말은 매운 맛이 금방 가라앉는다는 말일까요?
6위. 오뚜기 라면사리
일본인이 좋아하는 한국라면 6위는 오뚜기의 라면사리가 차지했습니다. 우리나라 1위 재벌 기업 삼성보다 더 많은 상속세를 납부해서 착한 기업으로 선호도가 아주 높은 갓뚜기의 라면이 순위에 들어 있어 흐뭇하네요.
일본에도 다양한 인스턴트 라면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스프도 들어 있지 않은 라면사리를 좋아한다니 한국 라면의 면발이 일본인에게도 잘 맞는 모양입니다.
'국수는 모찌모찌한 탄력이 있고 볼륨감도 있습니다'라는 일본인의 평가가 재밌네요. 모찌는 찹살떡이니까 쫄깃쫄깃하다는 표현을 이렇게 했나봅니다. '생면이 아니기 때문에, 재고해 두면 편리'라고 하는데, 집에 쟁여놓고 먹나 봅니다.
5위 오뚜기 진라면
일본인이 좋아하는 한국라면 5위는 오뚜기의 진라면입니다. 오뚜기를 '오토기'라고 하는 것도 흥미롭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진라면 순한맛을 참 좋아하는데요. 값도 싸면서도 엄청 맛있어서 집에 쟁여두고 먹고 싶은 라면인데, 아내가 많이 못 사게 해서 마트 갈 때마다 속상하답니다.
'패키지가 붉은 매운(매운 입)과 패키지가 푸른 마일드(단맛)의 2종류가 있습니다'라고 일본인이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한국에서 순한 맛이 일본에서는 단맛이 되었네요.
'매운 입은 순간적인 매운맛이 있습니다. 단맛은 매운입과 비교해도 전혀 괴롭지 않습니다'라면서 '매운 것이 서투른 분이라도 먹기 쉬운 한국라면'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4위- 농심 너구리
일본인이 좋아하는 한국라면 4위는 농심 너구리입니다. 일본이나 다른 외국에서 RTA 라면이라고 불리기도 한다는데요. 한글을 모르는 외국인들이 너구리 포장지를 뒤집어 보면 영어 알파벳 RTA처럼 보인다고 해서 이렇게 불리기도 한답니다.
원래 너구리는 일본인이 좋아하는 우동처럼 굵은 면발이 특징인 라면인데요. 우동의 본고장 일본인이 너구리를 좋아한다니 참 유쾌하네요.
'노그리란, 면이 둥글고 통통한 느낌이 너구리(타누키)를 이미지하는 것으로부터, 네이밍된 것 같습니다'라는 일본인의 말은 정확한 사실입니다. '우동처럼 국수가 두꺼운 것이 특징. 둥글로 씹으면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라고 정확히 평가해주고 있네요.
마지막에 '상당히 어렵습니다'라는 말은 무슨 뜻일지 궁금합니다. 매운 맛 때문에 먹기 힘들 수도 있다는 말일까요?
3위 농심 감자면
일본인이 좋아하는 한국라면 3위는 농심의 감자면입니다. 일본 사람들이 한국에 와서 많이 사가는 라면이라고도 하는데요. 한국에서는 크게 인기가 있는 라면은 아닌 것 같습니다.
요리에 고춧가루를 거의 넣어 먹지 않는 일본의 특성상 담백한 라면을 많이 좋아해서 일본에서 인기가 있는 게 아닐까요?
'캄자면의 특징은 국수입니다. 캄자는 한국어로 감자의 의미. 모찌 모찌 감이 매우 강하고 탄력이 있습니다'라고 일본인이 평가하는데, 모찌 모찌하다는 말이 또 나왔네요. 감자면이 원래 많이 쫄깃쫄깃하거든요.
2위. 농심 신라면
일본인이 좋아하는 한국라면 2위는 농심 신라면입니다. 신라면은 출시된 이후부터 한국에서도 부동의 1위의 점유율을 자랑하는 라면인데요. 매운 맛으로 유명한 신라면을 일본인도 즐긴다니 의외네요.
'고추의 매운맛과 오리지널 향신료를 맛볼 수 있는 맛있는 라면입니다. 처음 먹으면 어색할 정도로 힘들지만 점점 익숙해집니다'라고 일본인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처음 먹으면 어색할 정도로 힘들다는 표현이 무슨 말인지 감이 딱 오시죠?
'매운맛을 부드럽게하고 싶다면 계란을 추천. 토로한 황신이 스프에 녹아 마일드한 맛이 됩니다'라는 말도 보이는데요. 번역기로 돌려서 매끄럽지는 않지만 무슨 말인지는 다 알겠죠? 매운 맛을 순하게 만들려면 계란을 넣어서 먹어라. 라면엔 계란이 빠지면 섭섭하죠.
1위. 농심 사리곰탕면
일본인이 좋아하는 한국라면 대망의 1위는 농심 사리곰탕면입니다.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맵찔이 조카가 즐겨 먹던 라면인데요. 최근에는 사리곰탕을 이용한 다양한 즉석 요리법에 한국에서도 유행하는데, 일본 사람들이 알면 더 인기를 끌겠네요.
매운 맛이 전혀 없는 라면이라 일본 사람도 좋아하나 봅니다. '스프를 전부 마실 수 있는 정도의 매운맛'이라고 평가하는데요. 매운 맛이 하나도 없으니 국물을 전부 마실 수 있다는 말인 것 같습니다.
'깔끔한 소금 스프'가 엄청 맛있다고 하는데요. '쇠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소금계라면'이라는 표현이 인상적이네요.
지금까지 일본인이 좋아하는 한국라면 베스트 7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걸 참고해서 만들어봤는데 이 일본인은 매운 맛을 그리 좋아하지 않나봐요. 최근에 세계 시장을 석권한 삼양의 불닭복음면을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네요. 일본에서는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이 많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일본인 관광객이 한국에서 꼭 사가는 선물 베스트 3. 일본인이 좋아하는 한국선물
단백질 많은 채소, 식물성 단백질 vs 동물성 단백질, 노년층의 단백질 섭취, 단백질 어떻게 먹어야 좋을까?
'RG워너비의 해외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땡처리 항공권 패키지 여행 구매 사이트 베스트 4 비교 분석 (0) | 2024.08.27 |
---|---|
일본인 관광객이 한국에서 꼭 사가는 선물 베스트 3. 일본인이 좋아하는 한국선물 (0) | 2024.08.14 |
부산 김해공항 주차 및 할인 정보, 사설 주차장, 무료 주차 꿀팁 (0) | 2024.08.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