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G워너비의 인생 영화

세 얼간이, 볼리우드가 그리는 진정한 성공과 우정

by RG워너비 2024. 5. 9.

 

1. 볼리우드를 아시나요?

세계에서 영화를 가장 많이 만드는 나라는 어디일까요? 혹시 헐리우드가 있는 미국을 떠올리신 분들이 많겠지만 아쉽게도 틀리셨습니다. 정답은 바로 인도입니다. 미국의 헐리우드에서는 1년에 약 1,000여 편의 영화를 제작하는 반면, 인도에서는 무려 2,000편 가량의 작품을 제작한다고 합니다.

 

볼리우드란 말을 들어보신 분도 있으실텐데요. 볼리우드는 인도 뭄바이의 인기 있는 영화 산업을 일컫는 비공식 용어입니다. 봄베이(Bombay, 뭄바이의 옛 이름)와 할리우드(Hollywood)를 합성한 용어가 볼리우드인데, 이 말은 서구 미디어에 의해 처음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볼리우드 외에도 탈리우드, 칼리우드 등으로 불리우는 다양한 지역 영화 산업 시스템이 인도에는 있다고 합니다.

 

볼리우드에서 만들어지는 영화는 대부분 상영 시간이 3시간을 넘어가고, 영화 중간에 맥락 없이 남녀 주인공이 인도 특유의 음악에 맞추어 화려한 군무를 추는 장면이 연출 삽입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힌두교 문화권에서 널리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볼리우드의 영화는 인도를 비롯한 남아시아, 중동지역,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등에서 소비되고 있습니다. 또한 남아시아 출신 이주자가 많은 영국,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미국에서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인도에서 만들어지는 영화는 관객과의 강한 상호작용을 추구합니다.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것이 인도인들에게는 지친 일상을 위로받는 일이어서, 인도 영화는 완성도보다는 오락에 충실한 경향이 있습니다.

 

2. 진정한 성공과 교육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영화 줄거리

몇 번을 봐도 질리지 않는 코미디 영화를 찾으신다면 자신 있게 인도 영화 <세 얼간이>를 추천합니다. 인도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흥행한 영화로, 인도에서 만들어진 역대 영화 중 흥행순위 1위, 전 세계 수익에서도 1위라는 기록을 세운 작품입니다. 인도에서는 아바타를 제압했을 정도입니다. 2010년 필름패워 어워즈에서 감독상을 비롯하여 세계의 많은 영화제에서 수상할 정도로 작품성과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세 얼간이>는 천재들만 간다는 인도의 최고 명문대 ICE에 입학한 세 명의 남자들이 자신의 꿈을 찾는 영화입니다. 오직 성적만을 위한 기계같은 교육 방식을 거부하는 란초(아미르 칸 분), 아버지의 강요 때문에 엔지니어가 되려는 꿈을 억지로 꾸는 파르한(마드하반 분),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돈을 벌고자 성공하려는 라주(셔먼 조쉬)가 바로 주인공 세 얼간이입니다.

 

서로에 대한 우정을 키워가며 절친했던 이들은 졸업 후 갑자기 사라진 란초를 찾아 떠납니다.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던 란초에 대한 단서를 무려 10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후 드디어 찾게 되는데,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숨가쁘게 영화는 진행됩니다. 가난한 집안 출신이었던 란초가 대학 시절 동안 다른 학생을 사칭했다는 비밀도 밝혀집니다.

 

자유분방한 란초의 영향을 받아 파르한은 엔지니어 대신 야생 동물 사진을 찍는 꿈을 추구하기로 하고, 란주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여 성공하고, 란초는 새롭고 기발한 사고로 다른 이들에게 지속적으로 영감을 주며 성공한 발명가 및 사업가가 이미 되어 있습니다.

 

3. 세 얼간이가 그려가는 우정

진정한 우정은 아마도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되는 것이 아닐까요? 영화 <세 얼간이>의 세 친구들도 각자의 독특한 배경과 성격을 극복하고 서로를 알아가는 데에서부터 우정을 쌓아가기 시작합니다.

 

란초는 자유분방한 성격을 가진 창의적인 인물로 전통적인 학습 방식과 교육에 대해 도전을 하기 일쑤입니다. 파르한과 라주는 성공에 대한 압박과 기대감에 힘들어하다 란초를 만나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됩니다. 란초는 친구들이 가족이 원하고 사회가 원하는 꿈이 아닌 진정 자신이 원하는 꿈을 따라야 한다는 깨달음을 갖게 도와줍니다.

 

세 얼간이들은 학교 생활을 함께 하면서 서로를 지지하고 격려하고, 때로는 공감을 통해 위기를 함께 극복해나갑니다. 서로에 대한 우정을 기반으로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어 가게 됩니다. 진정한 친구는 서로의 성공과 행복을 바라는 모습이라는 것을 영화 세 얼간이를 통해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진정한 친구가 무엇인지, 성공과 행복을 바라보는 시선이 궁금하신 분은 세 얼간이를 만나보세요.

알 이즈 웰(Aal izz well. All is well. 다 잘 될 거야.)

 

<여담> 코미디 영화를 즐기시는 분은 다음 영화도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명한 코미디 배우 짐 캐리의 정극 연기가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영화 트루먼 쇼, 지금 당신은 진짜 인생을 살고 있나요?

1. 영화 를 봐야 하는 이유제가 초등학교에 다닐 때 '커서 뭐가 되고 싶니?'라고 물으면 남학생들은 대부분 '과학자'라고 대답했고, 여학생들은 '선생님'이라고 대답했습니다. 2020년대의 초등학생

rgwannabe.com